1. 구글 계정 통합하면, 2개의 계정을 모두 가지고 있는 경우는 어떻게 되는가?
이미 쓰고 계신 분들은 그대로 쓰시면 됩니다. 이것에 대한 조금 더 자세한 부분은 향후 다시 공지하겠습니다.


2. 외부 스킨도 쓸 수 있다면, 스킨을 위한 포럼이나 커뮤니티를 준비 중인가?
아직은 없습니다. 기획을 하면서 그 이야기도 나왔고, 앞으로 지원해야 할 것이라고는 생각합니다. 단기간 내에는 계획이 없습니다.


3. 사이드바를 왼쪽 오른쪽으로 옮긴다거나 2단/3단 으로 바꿀 수는 없나?
'쉬운 스킨'에서는 그 기능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4. 아이팟 터치로 블로그를 쓰는데, 편집 기능이 매우 불편하다. 모바일 쪽 화면도 없는데, 모바일 기계에 대한 지원 방안은 없는지?
현재는 불편하실 것 같다. 내부적으로 모바일 이야기는 많이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모바일 전용 페이지가 지원되고 있지는 않지만 계획과 희망은 많이 갖고 있습니다.


5. 구글 블로그 스팟과의 관계는, 그리고 블로그 스팟의 좋은 기능들과의 인티그레이션 계획은 없는지?
블로거닷컴 개발팀과 텍스트큐브닷컴팀은 계속 협의를 하고 있습니다. 종종 만나기도 합니다. 말씀하신대로 블로거닷컴에 좋은 기능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페이스는 조금 불편한 점이 있지만..  프렌드 커넥트 같은 것들은 정말 재미있는 기능입니다. 그런 것들은 발 빠르게 저희도 가져올 생각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전히 블로거닷컴과 텍스트큐브닷컴은 공존할 것입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은 조금 더 아시아 시장에서 블로거닷컴을 대체하는 서비스가 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6. 미투데이랑 연동하는 서비스를 개발했는데, 글로벌 지향이라면 미투보다는 트위터와 연계되는 서비스 계획은 없는지?
글보내기 기능인데요. 보낼 수 있는 리스트는 아마 늘어날 것 같습니다. 서비스라는게 로컬 성격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일본에 진출한다면 일본 시장에 있는 다른 서비스가 될 것이고 ..   글로벌 런치를 하게 된다면 트위터 연동도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7. 텍스트큐브닷컴을 쓰다보면 버그나 요구 사항들이 있을 수 있는데, 그런 부분에서 지원이 원활하지는 않았다. 그런면에서 강화할 생각은 없으신지?
 
blog.textcube.com 에서 하고 있습니다만, 댓글 시스템이다 보니까 이전 질문을 다시 질문하실 수도 있고 하는 등의 한계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구글 그룹스 기반의 사용자 응대 시스템이 있기 때문에 그 쪽으로 통합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블로그에 기반한 댓글 피드백을 유지하면서, FAQ를 따로 만들어서 기존의 질문/답변을 정리하는 방식이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8. 구글 아이디 없이 구글 앱스 쓰는 사람들은 어떻게 되는 거죠?
그것은 아직 결정된 것은 아닙니다만, 현재로서는 구글 아이디로 한정할 생각입니다. 시스템 운영하는 입장에서 로그인이나 계정 관리가 듀얼로 가는 것은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검토 중입니디만, 구글 아이디 일원화로 생각 중입니다.

** 구글 앱스 사용하기 위해 지메일이 아닌 다른 메일을 쓰고 있는 경우도, 구글 서비스에 사용되는 메일로 간주해 계정 통합 시 로그인 메일로 사용 가능하다고 함..

재미있는 사실은 이미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의 절반 이상이 구글 이메일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9. 공식 오픈 일정은?
아직 딱히 날짜를 정하기는 힘듭니다. 날씨가 더워질 때 즈음이 아닐까 ..


10. 태터툴즈 기반이 모두 그런데, 라이브 라이터나 구글 독스로 쓰게되면 큰 사진 보기가 지원이 안되는데 지원할 계획은 없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 TNF와의 관계는? 
TNF는 오픈소스 커뮤니티입니다. 표준적인 측면에서 계속 협의하고 있고, 개발은 따로 하고 있습니다. 태터툴즈 계열의 블로그들이 표준을 공유하면서 각각의 서비스가 가질 수 있는 장점들을 만들어 가는 것이 좋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텍스트큐브 같은 경우는 커뮤니티 내에서 컨트리뷰터들이 재미있는 걸 하고 싶다고 하면 바로 만들 수 있다든가 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은 좀 더 많은 대중들이 쓸 수 있는 서비스로 만들어 갈 생각입니다.


12. 블로그 서비스 시장이 꽉 찼다는 느낌인데, 진입하기 위한 전략은?
소셜 네트워크 기능, 좀 더 쉬운 컨텐츠 저작, 구글의 다양한 기능들 통합..  등이 전략입니다.


13. 다음이나 네이버에 비해서 텍큐닷컴 에디터가 낙후되었는데 개선할 생각은 없는지?
이 질문은 2가지로 나눠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겉에 보이는 것과, 뒤에서 돌아가는 기능들..  구글이 가지고 있는 에디터들을 검토해서 통합하는 걸 고려하고도 있습니다만, 조금 더 구체적인 피드백을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4. 아이구글 위젯 같은걸 추가할 계획은?
아이구글 연동 계획은 당연히 있습니다.

15. 텍큐닷컴만의 소셜 네트워크 기능이 무엇인지?
현재는 관심 블로그 추가 하나로 되어 있습니다. 사실은 의도적으로 약하게 기능을 넣었습니다. 과연 블로그의 소셜 네트워킹이 무엇인가에 대해 많이 생각을 했습니다. 대신 글 쓰는 사람과 그 주제에 관심 갖고 있는 사람들이 글, 콘텐츠라는 매개체를 가지고 만나게 하자는 것이 저희의 생각입니다.  앞으로 이것에 대해 할 일들이 많이 있을 것 같습니다.


16. 소셜 네트워크 기능 강화한다고 했을 때,  서로 친구인 경우에만 볼 수 있는 기능 같은  계획은 없는지?
현재는 없습니다. 처음에는 그런 고민을 했습니다만, 블로그에서의 소셜 네트워크는 조금은 성격이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그는 퍼블리싱하는 도구라는 성격 때문에 한 방향으로 친구를 맺는 기능을 생각했습니다. 친구의 친구와 같은 모델로 네트워크가 확장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기능은 한 번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2009/04/16 20:42 2009/04/16 20:42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구글 텍스트큐브닷컴 간담회에 다녀왔습니다.

    Tracked from Rin4::블로그  삭제

    0. 한것도 없는데 텍스트큐브닷컴 우수 베타 테스터가 되었답니다. -.-; 우수 베타테스터에게 증정되는 소정의 상품. Made in China 1. 텍스트큐브 스킨수정 기능 1~2주 후에 생긴답니다. 구글 텍스트큐브를 믿고 지금까지 버텨온 동지들, 모두 자축합시다. ^-^ 2. 구글로고 3. 구글에서 네이버 들어간게 자랑 4. 구글밥 오랜만에 포스팅해서 감각을 잃었습니다. ㅈㅅ

    2009/04/16 23:32
  2. 구글 코리아 텍스트큐브 사용자 간담회 참석

    Tracked from kkongchi.com  삭제

    오늘 구글 코리아에서 주최한 텍스트큐브 사용자 간담회 다녀왔습니다. 아직 클로즈드 베타 상태이지만, 조만간 오픈 하실 거라는 얘기를 들을 수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사실 궁금해서 질문하려던 주제였는데, 다른 구글 서비스들과의 통합 역시 현재 준비 중이며 오픈에 맞춰서 이루어지지는 않겠지만 조만간 될 거라는 말씀도 들을 수가 있었고요. 사실 제가 원하는 것은 Google Friend Connect랑 연결되는 것인데.. 그것도 질답시간에 잠깐 언급이 되었..

    2009/04/17 01:53
  3. 구글-텍큐닷컴 간담회

    Tracked from Duchy of New Achernar  삭제

    까페테리아의 구글 로고 손꼽아(?) 기다리던 구글-텍큐닷컴 간담회에 다녀왔다. 텍큐닷컴 닉네임이 적힌 이름표 대신에 간담회 참석 신청할 때 온오프믹스에 써 넣은 이름(대부분 본명)과 메일 주소가 인쇄된 스티커를 나눠주고 인솔자를 따라 간담회가 열릴 회의실에서 저녁 먹기를 기다렸다. 구글 오피스에 들어와있는데 업계 관계자들만 왔는지 자기들끼리 담소를 나누는 사이에 앉아 있으려니 뻘쭘하다 ㅇㅅㅇ;;; (me2mobile)2009-04-16 18:51:4..

    2009/04/17 03:37
  4.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간담회 - 우린 안 죽었다

    Tracked from Through the Migojarad  삭제

    텍스트큐브닷컴 사용자 간담회를 다녀 왔습니다. 지난 연말, 텍스트큐브닷컴가 구글 코리아에 인수되었기에 이번 간담회는 무려 구글 코리아에서 열리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구글 코리아 구경도 했습니다. ^^ 그런 만큼, 이 후기에서는 구글 코리아 방문기와 텍스트큐브닷컴 간담회 후기로 나눠 작성해 봤습니다. :) 1. 구글 코리아 사실 뭐, 구글 코리아 내부에 대한 사진은 이미 서명덕 기자등을 통해 잘 알려져 있지요. 딱 상상한 그대로였습니다. 일단 사진들..

    2009/04/17 10:27
  5. 블로고스피어 IT 리포트 112호 - 20090417

    Tracked from GOODgle.kr  삭제

    블로고스피어 IT 리포트 112호 - 20090417요즘 IT 리포트를 작성하면서 드는 몇가지 생각이 ... 올 들어 모바일 분야에 대한 블로깅이 눈에 띄게 늘었다는 점 입니다.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삼성과 노키아의 행보 등등 모바일이 IT 분야의 주요 카테고리로 자리잡은 느낌입니다. 그래선지 리포트에도 모바일 관련 링크가 많이 걸리네요. :)IT 관련 블로그 동향을 정리하는 블로고스피어 IT 리포트를 RSS 피드 http://goodgle.kr...

    2009/04/17 10:44
  6. 늦었지만 택큐 간단회 후기 입니다.

    Tracked from 파란날개 ::: Be the Miracle :::  삭제

    <푸핫 내일이 시험인데 구글로 밥먹으로 가는 1인.,그래도 불안한 마음에 지하철에서 공부!> 네..오늘 시험이 끝나고 11시쯤 집에 들어오면서 겨우 인터넷을 할 수 있게됐습니다. 덕분에 이렇게 후기를 올리네요, 꼬박 24시간을 학교에 있었더니 온몸이 꼬질꼬질한데...집에와서 샤워 좀 하고 나닌깐 좀 살것 같아서 이렇게 포스팅을 합니다. 시험은 ...음... 뭐 저만 어려웠겠습니까;;원래 선형수학은 어려운 법이니깐.;;; 확실히 두번째 가는 것이라서..

    2009/04/18 02:18
  7. 다시 붉어지는 블로그 천도(도읍을 옮기다.)설. 다시 붉어지는 블로그 확장설.

    Tracked from 아름다운 소녀를 위한 선물  삭제

    때는 지난 2009년 4월 16일 9시였다. 정말 엄청난 일이 나를 자극했다. 그 일은 구글 코리아 텍스트 큐브 닷컴 팀(구 TNC[각주:1])의 텍스트 큐브 닷컴 사용자 간담회 후기가 올라올 때였다. 나도 블로그 툴에 대한 것은 관심이 많아서 이번 간담회가 궁금했다. 그래서 못 가본 나이기에 텍스트 큐브 닷컴 이용자 중 간담회에 참석한 이가 그 후기를 조금은 자세히 다루어 주었으면 하고 바라고 있던 참이었다. 그리고 꼬날님과 아하하라님께서 나의 바..

    2009/04/18 19:33
1  ... 283 284 285 286 287 288 289 290 291  ... 860 
BLOG main image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

by 꼬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0)
오늘은.. (5)
꼬날이 간다 (125)
스타트업 PR 이야기 (88)
일종의 일기랄까? (174)
회사에서 랄랄라 (140)
좌충우돌 과거사 (8)
인터넷을 달리는.. (262)
이벤트와 늬우스 (48)

달력

«   2018/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4600981
  • 1036802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꼬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