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에 전해드린대로 이번에 T*옴니아 체험단으로 폰을 사용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12월 1일날 폰을 받고 2일날 개통했으니 오늘로 열흘 째 옴니아를 사용해 보고 있는데요.


연말이다 보니 노느라(?) 바쁜 나머지 그동안은 생각만큼 이 녀석을 길들이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동안 한 일이라고는 1. 폰 이름 '꼬나루'라고 명명해 주기 2. 애니콜 사이트에서 충전 겸용 스피커인 '충스' 신청하기 3. T*옴니아 사용을 위한 S/W 설치하기 정도?

T*옴니아에게 이름을 주면 이렇게 PC와 연결 시 이름이 나타납니다. 귀엽죠?  *^^*

파일 탐색기에 들어가 이 폴더 저 폴더 들어가 보고 프로그램설정 메뉴의 모든 아이콘들 눌러보기도 해 보긴 했습니다. 그러면서 깨달은 점이 있다면 역시 이 녀석  T*옴니아는 폰이 아니라 진짜 작은 컴퓨터인 것 같다는 사실?  물론 사용하는 사람마다 조금씩은 다른 정체성으로 규정할 수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저에게 옴니아는 작은 컴퓨터로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런 것도 있는걸 보면 정말 컴퓨터 같다니까요. 꼭 윈도우즈의 Alt+F4 숏컷 키처럼 열려있는 모든 프로그램을 한 번에 샤샤샥 - 닫아버리는 기능입니다. 현재까지 제가 T*옴니아를 쓰면서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 .. :-)

오늘은 간만에 일찍 집에 돌아와 본격적으로 T*옴니아를 꼬날식으로 길들이기에 돌입해 보았습니다. 첫번째 길들이기 항목은 내가 좋아하는 음악으로 벨소리 설정하기!

Elton John, Billy Joel, Chuck Mangione, Stevie Wonder, Barry Manilow,  빛과소금, 권진원, 이한철 노래가 들어 있지 않은 폰은 꼬날의 폰이라고 할 수가 없으니까요. 풉!

마침 T*옴니아 사용자들은 멜론 무료음악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더군요. 벨소리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다고 했습니다. 우선 멜론에 회원가입을 하고 멜론 무료음악 서비스 신청 페이지(http://phone.melon.com)에 가서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을 마치고 들어가 벨소리를 하나 다운로드 받아서 액티브 싱크를 이용해 T*옴니아의 내 벨소리 폴더로 파일을 복사했습니다. 그.런.데..  벨소리 설정 메뉴에 들어가 아무리 위아래로 뒤져보아도 제가 다운로드한 Elton John의 Your Song이 보이질 않더군요.
헉! 잠시 급당황 패닉 상태에 빠져 있다가 얼른 검색에 돌입했습니다. 찾아보니 폰의 레지스트리를 편집해 주어야 한다는 정보가 있더군요. 이 부분에서 다시 한 번 살짝 당황을 ..  '뭐.. 뭐?  폰.. 레지스트리.. 편집?'

평소 컴퓨터 레지스트리 편집창도 제 손으로 열어보지 않은 저로서는 휴대폰의 레지스트리 편집이라는 낯선 정보 앞에서 살짝 당황할 수 밖에요. 하지만 정보가 비교적 자세하게 나와 있었기 때문에 한 번 따라해 보기로 했습니다.

1. 우선은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필요합니다. 찾아보니 Rescoexplorer 라는 SW를 많이 쓴다고 해요. 개발사인 Resco 의 웹사이트에서 19.95 달러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3가지 종류가 있는데, 그 중에 Smartphone 용을 구입하시면 됩니다. )

** Resco라는 회사는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 웹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스마트폰용 유틸리티와 게임 등 아기자기한 것들을 많이 판매하고 있더군요. 7~15일 정도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trial 버전들을 제공하고 있으니, 한 번씩 사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액티브싱크를 사용해 T*옴니아에 Rescoexplorer를 설치한 후 T*옴니아의 시작>프로그램 메뉴에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Resco File Explorer, Resco Registry, Resco Update가 보입니다.

3. 3개 중 가운데 있는 Resco Registry 를 꾹 눌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엽니다. 그리고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SHELL\EXTENSIONS\RINGTONES\
를 찾은 후, 아래 사진과 같이 폰의 Menu>New>Key 메뉴에 들어가 필요한 음원의 확장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저는 MP3와 MMF(Melon Music File) 를 차례로 추가했습니다.

4. 그리고는 다시 벨소리 설정 화면에 들어가보니 .. 짠~~

Elton John의 Your Song이 보이시죠?   *^^*

처음에 시작할 땐 어떻게 하나 까마득하더니 해 놓고 나서 보니 생각보다 어렵진 않았다는 생각이..   ㅎㅎㅎ

자아~  이제 저는 좋아하는 음악 다운로드 받으러 다시 멜론으로 갑니다. 이제 벨소리 부분은 해결했으니 다음번엔 전화번호 그룹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봐야 겠어요. 전화번호 600개가 모두 한꺼번에 좍 나열되니 정신이 없는 중이거든요. ㅡ.ㅡ**

마지막으로 이런 좋은 정보를 제공해 주신 네이버 스마트폰 카페 회원들께 감사를.. (--)(__)


2008/12/12 10:47 2008/12/12 10:47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385 386 387 388 389 390 391 392 393  ... 860 
BLOG main image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

by 꼬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60)
오늘은.. (5)
꼬날이 간다 (125)
스타트업 PR 이야기 (88)
일종의 일기랄까? (174)
회사에서 랄랄라 (140)
좌충우돌 과거사 (8)
인터넷을 달리는.. (262)
이벤트와 늬우스 (48)

달력

«   2018/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4483573
  • 638498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꼬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