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 전 Enswer.me(엔써미) 블로거 간담회에 참석하셨던 분들 중 몇 분이 모임공간 Toz에서 행사하는 것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가장 궁금해 하신 점은 예산 부분인데요.
이번 Enswer.me(엔써미) 간담회를 진행한 부스는 50인용 부스입니다. 기본 대여료는 2시간에 22만원 .. 40인용은 2시간에 18만원 선이더군요. 행사를 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정말 저렴한 비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대형 부스가 아닌 작은 부스들은 강남의 경우 1인 기본요금 5,000원에 2시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촌이나 종로 등은 1인 기본 요금 4,000원입니다.
기본 요금을 내면 30여 종류의 음료수 (우리가 마시는 대부분의 음료가 포함됨. 커피, 차, 탄산음료 등)를 무한 리필로 마실 수 있습니다. 오렌지주스, 포도주스, 우유, 핫초코, 녹차라떼는 1,000원을 받습니다. 그 외에 샌드위치와 토스트 등도 2천원 정도 선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노트북, 빔프로젝터 등은 3,000원~5,000원 선에서 대여해 사용할 수 있고, 대형 스크린, 마이크, 포듐(연단) 등은 무료입니다.
이번에 Enswer.me(엔써미) 간담회는 약 70명이 신청하셨었기 때문에 샌드위치는 사흘 전에 미리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참석자가 많은 경우는 미리 주문하면 토즈에서 주문을 대행해 줍니다. 샌드위치는 2가지 종류로 만들어 주더군요.
추가 비용도 약간은 발생했습니다. 50인 부스에 인원이 더 많이 와서 의자를 10여개 이상 추가로 집어 넣었는데요. 이럴 경우 다른 부스의 의자를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그만큼의 추가 비용이 들어갑니다. 하지만 한 명 당 2,000원 / 1시간의 비용 정도로 그리 큰 비용은 아닙니다.
아주 좋았던 점은토즈(Toz)에서 하는 행사를 온오프믹스로 신청을 받으면 양사의 제휴 관계로 인해 20%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었습니다.
제휴 체결이 얼마되지 않아서 아직 이 부분이 자동화 되어 있지 않다고 하는데요. 너무나 고맙게도 온오프믹스의 준철님이 직접 토즈에 오셔서 할인 결제를 도와주셨답니다. 너무나 감사했습니다. 해가 바뀌기 전에 고기 쏘러 갑니다. ^^//
** 이 글 쓰고 나서 보니 얼마전 MS IT Hero 인터뷰에 준철님이 나왔었군요.
토즈(Toz)에서 행사를 몇 차례 했었는데, 매번 그리 큰 불편은 없었습니다. 담당자의 입장에서 이 정도의 비용에 이 정도의 편리함을 누리며 행사를 할 수 있는 장소를 아직까지는 찾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직원분들도 대체적으로 친절하고요.
언제나 예약이 밀려 있기 때문에 행사 한 달 쯤 전에는 충분히 여유를 갖고 예약하는 것이 좋을 정도입니다. 이번 Enswer.me(엔써미) 간담회 때도 처음에 50인 부스가 없어서 40인 부스로 예약했다가, 행사 당일날 오전에 갑자기 50인 부스 예약이 취소되는 바람에 방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만일 50인 부스가 급 나오지 않았다면 이 날 행사가 굉장히 혼잡했을 듯.. :-)
여기까지 모임공간 토즈(Toz)에 대해 생각나는 것을 정리해 봤습니다. 이 밖에 궁금하신 점들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토즈 홍보담당 된 듯?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