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에 블로그가 내게 준 것이라는 포스트를 쓴 적이 있다. 인간 관계를 넓히는 자연스러운 계기를 마련해 주었다는 점을 넘어, 나와 생활 환경이나 생각이 많이 다른 블로그 친구들과 대화하는 방법을 알게 되고 여유를 갖게 되었다는 점은 내가 블로그를 통해 받게 된 가장 큰 선물이었다고 생각한다.

요즘에는 블로그와 함께 뉴스와 여러 사람들이 정보를 올리는 SNS 앱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신문이나 뉴스에서는 접할 수 없는 흥미롭고 새로운 정보를 빠르게 얻는 것은 물론, 나와 관심사가 비슷한 친구를 새롭게 발견하게 되는 즐거운이 있다. 더군다나 그 친구들이 전세계 어느 곳에선가 살고 있는 전혀 만날 수 없는 미지의 인물이라는 점은 때로 감동을 느끼게도 되는 지점인 듯.

요즘 매일 매일 매~~~앨 열어 보고 있는 News 와 SNS App 몇 가지를 정리해 보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인스타그램 Instagram

너무 너무 너~~무 유명한 인스타그램.  지인들이 올리는 사진을 보는 것도 즐겁지만, 내가 좋아하는 주제에 따라 어느 Gallery 에서나 볼 법한 작품 사진, 작품 그림을 발견하게 되는 재미가 너무나 크다. 나와 똑같은 스마트폰으로 촬영했을 뿐인데, 어떻게 저런 사진이 탄생할 수 있을까 감상하며 타임라인을 넘기다 보면 어느 새 시간이..


2) 핀터레스트 Pinterest 

역시 너무 너무 너~~~~무 유명한 핀터레스트.  인스타그램이 사람, 즉 Instagrammer 를 발견하고 그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다면, 핀터레스트는 흥미가 있는 주제에 따른 Board 를 발견하고 정보를 얻는 즐거움이 있다.  작은 사무실 인테리어에 대한 정보만 Pin 하는 사람, 셀프 메이크업에 대해서만 Pin 하는 사람, EXO 의 온갖 사진만 Pin 하는 동남아 어느 나라의 한류팬 등 세상 사람들의 온갖 관심거리 중 내가 좋아하는 분야를 찾아 멋진 사진들을 보는 즐거움이 정말 크다.

3) 수퍼 Super

수퍼는 가장 최근 알게 된 SNS다. Twitter 의 창업자 중 한 명인 Biz Stone 이 창업한 Jelly Industries 에서 론칭한 서비스다..   라고 밖에 글로 표현하긴 어려운 듯.  글쓰기 아이콘을 누르면 Best, Worst, I wish, I like 등 몇 가지 Tag 가 나오고, 선택한 Tag 에 맞는 짧은 글을 쓰면 그 글에 어울리는 Image 가 자동으로 검색되어 제시된다.  물론 내가 가진 Image 도 사용할 수 있음.  이렇게 올린 글은 내가 Following 하는 친구 것만 볼 수도 있고, Nearest 기능을 통해 가까이에 있는 새로운 친구를 만날 수도 있고, 그냥 Everyone 으로 모든 Post 를 볼 수도 있다.  이 과정에서 새롭고 엉뚱하고 즐겁거나 매우 키치한 느낌의 사람들을 발견하게 되는데,  아~  정말 새로운 느낌의 재미가 있다.  ㅎㅎ


4) 네이버 Blog 와 네이버 Post 

한국에 숨어 있는 이런 고수 저런 고수들의 생생한 정보를 모아 모아 볼 수 있다. 매일 매일 왠만한 잡지를 한 권 씩 배달 받는 느낌

5) 야후 뉴스다이제스트 YAHOO! News Digest

얼마 전 ITunes 가 발표한 2014년 가장 훌륭한 Design의 App List 를 보다가 발견한 야후 뉴스다이제스트.  2013년 3월에 야후가 인수한 Summly 팀이 개발한 뉴스 추천앱이라고 한다.  International/US/United Kingdom/Canada 등 지역을 선택하면 하루에 2번 6~10개 씩 각 분야별 뉴스를 선정해 보여준다. 이렇게 제공된 뉴스를 읽거나 건너 뛰는 이용 성향을 분석해 점점 더 뉴스 추천을 정교하게 만들어 나가는 듯.  모든 뉴스를 목록으로 보여주는 app이 아닌 만큼, 스마트폰 화면 절반 이상을 질이 좋은 사진으로 배치하고 그 아래에 뉴스 1편을 읽게 되는 구성이 매우 시원시원한 느낌!!  뉴스 추천이 얼마나 정교해 질 지는 두고 볼 일!!  :-)

6) 누즐 Nuzzel 

페이스북과 트위터 친구들을 기반으로 내 친구들이 많이 공유한 뉴스를 모아 볼 수 있는 서비스.  내 친구가 몇 명 이상 Share 한 정보를 모아 달라는 Share 수치를 세팅할 수 있다.  3명부터 25명까지!!  News from your friends, News from your friends of friends, News you may have missed  등을 살펴 보면 오늘 이 시각 내 소셜 친구들 사이에서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뉴스가 뭔 지는 단박에 파악할 수 있게 된다.

7) 29CMSpring

온갖 예쁜 것들을 보기 좋아하는 꼬나루에게 쇼핑앱들 만큼 좋은 볼 거리가 또 없다. 그 중 요즘 제일 제일 즐겨 보고 있는 App 은 한국의 29CM 와 미국의 Spring.  29CM 에서는 독특한 철학을 담은 새로운 브랜드나 엉뚱 발랄한 상품을 발견하는 기쁨이, Spring 에서는 좋아하는 브랜드들의 새 상품을 바로 바로 볼 수 있는 즐거움이 있다.



눈 수술 후 3주 동안 방안에만 콕 박혀 있어야 하는 이번 휴가 기간 동안, 시간을 빠르고 쉽게 보내는 데에 큰 도움이 되어 주었다.  이제 휴가가 며칠 남지도 않았네!!!!  어흑~  
2015/01/08 00:25 2015/01/08 00:25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2 3 4 5 6  ... 875 
BLOG main image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

by 꼬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75)
오늘은.. (5)
꼬날이 간다 (130)
스타트업 PR 이야기 (88)
일종의 일기랄까? (175)
회사에서 랄랄라 (147)
좌충우돌 과거사 (8)
인터넷을 달리는.. (262)
이벤트와 늬우스 (50)

달력

«   201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4246895
  • 7201107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꼬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