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수요일 오후 3시 30분,
미국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인 탭조이(Tapjoy)가 꼬나루네 회사인 파이브락스(5Rocks)를 인수한다는 소식을 발표했습니다.  

인수합병의 마지막 과정을 정리하고 계약서에 사인(Sign)하기위해 한국을 찾은 Tapjoy의 스티브 워즈워드(Steve Wadsworth) 대표.  화요일 밤 늦게 서울에 도착, 금요일 오전까지 3박 4일, 시간으로는 2.5일 정도의 짧은 일정으로 서울에 머물렀는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인수합병 보도자료가 나간 후 스티브(Steve)가 서울에 있다는 소식을 접한 기자분들의 인터뷰 요청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사정 상 가능한 시간은 목요일 오후 2시~6시의 4시간 정도!!!  서로 시간을 맞출 수 있었던 기자 5분과 쉴 틈없이 진행한 5건의 인터뷰를 블로그에 소개합니다.

기자분들이 평소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와 주제에 따라 인터뷰 방향이 다양하게 진행되어서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저도 스티브 워즈워드 대표와 처음 만나는 자리였기 때문에 새로 듣게 된 이야기도 많았고 배울 점도 많은 시간이었구요.


샌프란시스코 이웃 주민 간의 화기애애한 대화 - 매일경제 손재권, 이경진 기자님과의 인터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라인 기사 = 워즈워드 탭조이 CEO "韓 스타트업 세계로 눈돌려야"


1년 간 스탠포드 방문 연구원으로 샌프란시스코에서 생활했던 경험을 토대로 마치 동네 주민 간 대화 자리 같은 시간을 만들어 주신 손재권 기자님 ..  인터뷰는 모바일 시대에 미디어 기업이 나아가야 할 길에 대한 토론으로 이어졌습니다.   시간이 짧아 더 이야기 나누지 못해 아쉬웠어요.


많은 미국 회사들을 놓아두고 왜 5Rocks 였나?   - 전자신문 정진욱 기자님과의 인터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라인 기사 = [포리너포커스] 파이브락스 품은 탭조이 "앱테크 분야 글로벌 넘버원 된다"

길지 않은 시간에 이루어진 결코 가깝지 않은 거리를 둔 두 회사 간 인수합병에 대한 명확한 이유와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똑 부러지는 답변을 들을 수 있었던 시간!!  1년 간 많은 기업을 검토했지만, 사람/제품/기술력을 모두 만족시킨 기업은 5Rocks 뿐이었단 답변이 아주 명쾌했습니다.


엄청 재미있는 이야기 들었어요. 원랜 만들어 달라고 만났었대요 - 머니투데이 최광 기자님과의 인터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라인 기사 = 2008년 첫인연이 이어진 탭조이의 파이브락스 인수

이 인터뷰에는 제가 같이 있질 못했어요.  디카로 사진을 촬영했는데 메모리 카드를 읽을 수 있는 노트북이 없어서 탭조이코리아 사무실에서 파이브락스 사무실로 왔다 갔다 해야 했거든요.  오가는 동안 인터뷰는 끝나고 최광 기자님이 남기신 한마디!!

"재밌었어요~  원랜 파이브락스 같은걸 만들어 달라고 하려고 만났었대~~~"  

아항!!  그랬던거였군요.  아~ 이 재밌는 얘기 못들어서 아쉬웠지만, 기사에서 확인!!  ㅎㅎ


Tapjoy-5Rocks, 마음이 통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아이뉴스24 이부연 기자님과의 인터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라인 기사 = 탭조이-파이브락스 "인수는 끝이 아닌 시작"

탭조이 스티브 워즈워드 대표와 파이브락스 이창수 대표가 함께 한 인터뷰 시간이었습니다.  이창수 대표가 탭조이와 만나며 미래를 그려보게 되는 과정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두 대표가 Tapjoy-5Rocks 기념 티셔츠를 들고 사진 촬영까지 한 화기애애한 자리였어요.  

5Rocks 구성원들을 위해 정말 짧은 시간 동안 티셔츠를 디자인, 프린트해 제작해주신 Tapjoy 분들에게 감사 감사!!  이 티셔츠 받고 정말 깜짝 놀랐어요.  :-)

한국 모바일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길은 무엇인가? - 파이낸셜뉴스 조양준, 박호현 기자님과의 인터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온라인 기사 = 스티브 워즈워스 탭조이 대표,  "게임사, 잘하는 장르 찾아야 성공"

"좋은 제품이 기본이다." 라는 스티브의 이야기에 한국 모바일 게임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 나눈 시간이었습니다.  평소 게임에 대해 취재를 하며 느낀 점에 대해 스티브에게 의견을 말하기도 하고 날카로운 질문을 던지기도 하셨어요.  

파이브락스와 함께 더 많은 한국 모바일 게임들이 전세계 게이머들과 만나는 기회가 생겨나길 바라며 마무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와!  4시간 동안 정말 쉴 틈없이 기자분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눈 시간이었는데요.  짧은 인터뷰 시간을 양해해 주시고 재미있고 알찬 인터뷰 해 주신 기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리구요.  

정신없이 바쁜 시간 중에 계속 함께 하시며 통역해 주신 탭조이코리아의 임창무 대표님께도 너무 너무 감사!!   무엇보다 시차 적응도 못한데다 새벽까지 본사 회의, 여러 일정 소화하는 중에도 한국 미디어의 뜨거운 관심에 기뻐하며 멋진 인터뷰하고 가신 스티브 워즈워드 대표에게도 감사합니다.  즐거웠어요!!!


우리 모두의 앞으로를 기대하며, 이제 저도 숨가빴던 지난주를 마무리!!  꺄올~   ^^d
2014/08/11 00:44 2014/08/11 00:44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2 3 4 5 6 7 8 9  ... 875 
BLOG main image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

by 꼬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75)
오늘은.. (5)
꼬날이 간다 (130)
스타트업 PR 이야기 (88)
일종의 일기랄까? (175)
회사에서 랄랄라 (147)
좌충우돌 과거사 (8)
인터넷을 달리는.. (262)
이벤트와 늬우스 (50)

달력

«   2017/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4291459
  • 121645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꼬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