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회사, 5Rocks 가 한남동 사무실로 이사온 건 작년 6월 29일 토요일!   이 사무실로 첫 출근한 날은 7월 1일이었다.    2014년 6월 25일 역삼동으로 이사를 가니 거의 딱 1년 만에 한남동을 떠나는 셈.

처음 한남동 사무실로 이사온다고 했을 때에는 가로수길 사무실과는 사뭇 다른 주변 분위기에 낯설기도 했지만, 1년 간 정을 나눈 이웃분들이 계셔 감사의 블로깅을 하고 싶어졌다.  :-)

일. 제일주차장 사장님 부부

하루에도 수차례 들락날락 거리고, 주차 열등생이라 언제나 대리 주차해 주셔야 하는 손 많이 가는 고객 꼬나루에게 늘 따뜻한 웃음과 인사 건네 주신 제일주차장 사장님 부부.  24시간 운영하는 주차장이니 한남동 순천향병원 근처에 가실 때 주차 곤란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길 ..    네이버에서 한마음교회 검색해서 나오는 지도 따라 가시면 교회 바로 앞이 주차장!  :-)

이. 주차장 세차 아저씨

말씀을 못하시는 아저씨인데 주차장에서 뿐 아니라 동네 지나가시다가 꼬나루 발견하면 저기서부터 '에이~~~~' 하고 인사 건네주시던 아저씨!  늘 너무 반가와해 주셔서 감사했어요.  건강하세욥!  ㅎㅎ

삼. 파올로데마리아 멋쟁이 사장님 + 매니저 언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 사무실 진짜 바로 옆 건물에 있는 파올로데마리아.  너무 옆에 있어서 마실 가듯 다녔지만 알고 보면 진짜 진짜 유명한 쉐프님이 운영하시는 유명한 이탤리언 레스토랑.  파올로데마리아 <==  이거시 쉐프님 이름이고, 사장님은 부인.   이 레스토랑에는 굉장히 자주 우리 테이블 빼고 나머지 테이블이 세계 각국 사람들로 채워져 있는 경우가 정말 많았는데,  어느날 사장님이 테이블마다 다른 언어로 대화하고 계시는 것을 목격하고 '사장님, 도대체 몇 개국어를 하시는거에요?' 라고 여쭤봤는데, 한국어 (당근 한국사람이니까), 만다린, 영어, 스페인어 .. 여기까지 확실히 기억하고 그 담에 일어인가 불어인가를 더 하신다고 들었던 기억이..    외쿡 손님들 모시고 가면 무척 좋은 레스토랑.

게다가 매니저 언니도 너무 너무 활달 명랑 유쾌하고 언제나 편안하게 서빙해 주어서 너무 감사했어요.  앞으로도 자주 가려고 인사 안하고 왔습니다.  ㅎㅎ


넷.  Espress Core 바리스타 언니

우리 회사 건물(조기 위의 사진 속 건물) 1층에 있는 커피숍 에스프레소 코어(Espress Core).  어떻게 저 위치 이 건물에 이런 커피숍을 내실 생각을 하셨을까가 지금도 궁금할만큼 멋진 공간. 건물 1층의 오픈된 공간에 맞춤하게 디자인된 공간도 멋지지만, 마치 오픈 스튜디오 같은 느낌의 커피숍 공간이 무척 독특해서 5Rocks 의 각종 비즈니스 미팅 및 미디어 인터뷰 등을 거의 모두 이 공간에서 진행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사가면 가장 아쉬울 공간이 바로 이 공간일 듯.   1년 동안 함께 한 에스프레소 코어의 바리스타 언니님은 늘 수줍수줍한 웃음에 부끄부끄 인사하시는 것이 매력인데, 커피 실력 일취월장 중이시라 앞으로도 계속 멋진 바리스타가 되실 것으로 생각.  위치를 아는 사람이 아니면 굳이 찾아오기 어려운 곳임에도 불구, 요즘에는 '앗, 저런차가 여기에?' 싶은 차를 타고 굳이 커피를 마시러 오는 손님들까지 매우 늘어나고 있다.  가끔 배우 수애도 와서 앉아 있다는 건 안비밀!  


앞으로도 번창하세요.   :-)

마지막으로, 스타벅스 순천향병원점 바리스타 분들


스타벅스는 어느 지점을 가도 고루 친절하지만, 특히 자주 가게 되는 지점의 바리스타 분들께는 언제나 고맙다는 마음이 든다. 언제 가도 밝은 웃음, 무엇을 주문해도 친절 서비스, 늘 기억해 주는 것은 물론 가끔 주문을 바꿀 때면 '그거 아니었냐?' 는 확인까지!


메뉴얼이고 마케팅이란 걸 알면서도 굳이 고맙다는 마음이 들만큼 진심 어린 서비스를 1년 간 해 주셔서 감사 감사!  

지난해 가로수길에서 한남동으로 이사올 무렵, 우리 회사는 이제 막 회사 이름을 바꾸고 한국에서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를 막 시작하면서 희망차고 기대도 컸지만 고민과 걱정도 많았었다. 하지만 1년 동안 일본 투자 유치, 일본 진출, 일본 법인 설립, 정식 서비스 오픈, 일본 및 미국 기업들과 제휴 등 정말 좋은 일이 많았던 듯.  이렇게 좋은 일이 많았던 한남동 앞으로도 잊지 못할 것 같다는 생각이 ..

이제 꼬나루는 점심 먹고 오후에는 역삼동 새 사무실로 출근합니다.    역삼동에서도 5Rocks 에 좋은 일이 많이 일어날 것으로 기대합니다.  화이팅!!   ^^//
2014/06/25 10:41 2014/06/25 10:41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4 5 6 7 8 9 10 11 12  ... 875 
BLOG main image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

by 꼬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75)
오늘은.. (5)
꼬날이 간다 (130)
스타트업 PR 이야기 (88)
일종의 일기랄까? (175)
회사에서 랄랄라 (147)
좌충우돌 과거사 (8)
인터넷을 달리는.. (262)
이벤트와 늬우스 (50)

달력

«   2017/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 4246880
  • 7051107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꼬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