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날입니다.
업계 최고 화제의 블로그, 언더더레이다에서 오늘 스타트업 업계, 발로 뛰는 홍보의 여신들이라는 제목으로 7명의 홍보 담당 혹은 관련된 일을 하시는 분들을 소개해 주셨어요.  2번으로 꼬날도 포함되어 있는데요. 감사합니다. 영광으로 생각하고 앞으로 더 열심히 *뛰는* 홍보 담당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V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언더더레이다의 관심에 감사 드리고 싶기도 하고, 함께 소개가 된 여러분들과 제가 가진 소중하고 감사한 인연들도 잠깐 소개해 드리고 싶어서 블로깅합니다.  

D.Camp 이나리 센터장님과의 첫 만남은 2011년 늦여름 정도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당시 숨피닷컴 홍보를 위해 한국에 왔었던 조이스(Joyce Kim)의 언론 홍보를 돕는 과정에서 인사드리게 되었죠.  물론 이전에도 저는 이 쎈타님(센터장님은 본인을 센터장님이라는 지루한 호칭 말고 이쎈타님이라고 불러 달라고 요청 ㅋㅋ:-) 을 잘 알고 있었지만, 직접 만나뵐 기회를 갖진 못했습니다.

엄청난 에너지, 대단한 필력, 획기적이고 창의적인 기획력을 두루 두루 갖춘 이쎈타님, 당시 중앙일보 이나리 팀장님(이후 곧 논설위원이 되셨죠)과의 만남은 정말 즐거운 것이었습니다. 가깝거나 먼 미래에 꿈꾸는 것에 대한 이야기, 우리가 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쏟아내 주시는 인사이트 큰 의견들, 조금은 더 다른 시각에서 해 주시는 많은 조언들이 그 때 부터 지금까지도 정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언제나 따뜻하고 진심으로 모든 것을 생각하고 도와주시는 점에 감사드려요. 그리고 골골 인생인 꼬나루의 건강에 대해 늘 걱정해 주시고 조언해 주시는 것도요!!  정말 존경합니다.

케이큐브벤처스 서숙연 팀장과의 만남은 패스트트랙아시아를 통해서였습니다. 체스터님이 패스트트랙아시아의 공동 창업자였기 때문에 우리가 친해야 하는 것은 너무 당연한 일이었구요. ㅎㅎㅎ  매사에 당차고 욕심도 많고 꿈도 큰 숙연 팀장님을 볼 때 마다 '아! 나도 정말 더 열심히 살고 노력해야 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서숙연 팀장은 영국에서 인사조직 관련 석사를 취득한 인재입니다. HR을 겸한 PR 담당자로 맹활약 중입니다. 생각보다 젊은 나이에 모두들 놀라실만큼 노련미가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스트트랙아시아의 정새봄 팀장은 원래는 파이브락스(구.아블라컴퍼니)가 선보였던 SNS 서비스 저스팟의 고객으로 만나뵌 인연이 있습니다. 즉, 꼬나루의 소중한 고갱님이셨던 것이죠?  ㅎㅎㅎ   아시다시피, 꼬나루는 모든 고갱님을 사랑합니다. 이제는 서숙연 팀장의 뒤를 이어 패스트트랙아시아의 홍보담당이 되셨기 때문에 더더욱 가까운 사이가 될 수 밖에요.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새봄님~

최윤이 스파크랩 차장님은 파이브락스가 스파크랩 First Class 로 선정되면서 깊은 인연을 맺게 되었습니다. 올 3월7일 스파크랩 First Class 의 Demo Day 즈음에 처음 인사드렸던 것으로 기억. 텐센트에서 스파크랩으로 옮기신다고 하신 후, 엄청난 속도와 추진력으로 스파크랩 포트폴리오 회사들을 위한 많은 프로그램들을 실행하고 계시죠. 매주 보내주시는 많은 메일들, 소식들 통해 늘 감사한 마음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자주 자주 만나뵈면서 도움 주고 받을 수 있길 진심 원해요.  우린 소피아님이라고 불러요. ㅎㅎ  


장선향 프라이머 매니저는 약 2년 전 쯤?  애드투페이퍼 창업자로 처음 인사드렸었죠. 한동안 뵙지 못하다가 얼마 전 프라이머로 자리를 옮기셨다는 소식을 접한 후 요즘 자주 연락 나누고 지내는 사이가 되었습니다. 우리 얼마 전 기자분 미팅도 같이 하고 친하게 지내고 있죠~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Kstartup의 장윤진님은 변광준 교수님과 함께 몇 차례 미팅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었습니다. 미스코리아 선이라는 타이틀대로 큰 키에 화사한 미모가 먼저 기억에 남지만, 언더더레이다의 소개대로 유창한 영어 실력과 화려한 인맥이 대단한 재원이라고 합니다. 특히 제 절친인 아이쿠 김호근 대표님이 정말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고 하셔서 저도 같이 감사드려요. 앞으로 저희 파이브락스도 잘 부탁드립니다.

사실 이 분들 외에도 제가 너무너무 좋아하고 친하게 지내는 스타트업 업계의 홍보 담당 여러분들이 더 계신데요.

우선 '테라'로 유명한 블루홀스튜디오의 김헌 실장님. 2004년~5년 꼬나루가 홍보대행사를 다녔던 시절 제 팀장님이자 사수셨죠. 그 때 부터 지금까지 제 선생님이고 오빠고 늘 든든한 벽이 되어 주시는 정말 정말 좋아하는 선배님입니다. 2008년 블루홀스튜디오의 홍보 수장이 되신 후, 사실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의 홍보도 겸하고 계신 숨어 있는 스타트업 홍보의 대부?  아마 본엔젤스 포트폴리오 회사의 대표님들은 모두 김헌 실장님을 정말 잘 알고 계실 거에요.  꼬나루가 아는 언론 관계의 모든것 ..  김헌 실장님께 배웠습니다.  앞으로도 제발 저를 버리지 말아 주세요~  ^^

본엔젤스 벤처파트너스의 김경범 팀장님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블루홀스튜디오에서 김헌 실장님과 같이 일하시다가 지난해 여름 본엔젤스 홍보 담당으로 아예 자리를 옮기셨어요. 김경범 팀장님은 정말 호인입니다. 부드럽고 친절한 매너때문인지 제가 아는 모든 기자분들이 정말 정말 김경범 팀장님을 좋아하시더라구요. 그 좋은 관계에 꼬나루도 꼭 끼워 주세요.  ㅋㅋ

이음에는 박희은 대표님이 인정하는 홍보의 여신, 김미경 팀장님이 있습니다. 홍보 대행사 출신으로 엄청난 언론 노출을 자랑하는 이음 홍보를 책임지고 있는 실력자시죠.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말투에 따뜻한 미소가 매력적인 분입니다.

마지막으로 에스이웍스의 김희연 매니저를 꼭 소개하고 싶어요. 김희연 매니저는 불과 2달 전까지 ZDNet에서 기자 생활을 했는데요. 약 3년 전 부터 김희연 당시 보안 담당 기자를 눈여겨 보았던 홍민표 대표가 꼬시고 꼬시고 또 꼬시고 꼬셔 드디어 홍보 담당으로 스카웃에 성공한 실력자입니다. 최근 에스이웍스가 좋은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언론 노출도 무척 화려한데요. 김희연 매니저의 회사와 서비스에 대한 정확한 이해, 열정과 로열티,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도전 정신이 어울어진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김희연 매니저는 만날 때 마다 주변을 모두 신나고 환하게 만드는 재주를 타고 난 분이에요.  뭔가 기분 좋아지고 싶을 때 김희연 매니저 만나시는 걸 강추!!  

아!  진짜 진짜 마지막으로, 요즘 꼬나루가 젤젤 친하게 지내는 업계 홍보 담당은 눔코리아의 류성곤님! 얼마 전까지 온라인 광고대행사에 계시다가 약 한 달 전 쯤 눔코리아의 홍보 담당으로 합류했습니다. 성곤님은 무척 특이한 경력을 가지셨는데요. 바로바로 개콘에도 출연한 경력이 있는 개그맨이셨다는!!!

하지만 홍익대학교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신 정통 홍보인(?)으로, 이제 막 홍보일을 시작하신 새내기이지만 배움의 속도로 보건대 조만간 정말 멋진 홍보인으로 성장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계속 저랑 친하게 지내주세요.

와~  저도 언젠가 스타트업에서 일하고 계신 홍보 담당 여러분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하고 싶었는데, 이렇게 언더더레이다 덕분에 기회를 갖게 되어 너무 기분이 좋네요.  모두 모두 앞으로 더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또 저 꼬나루도 잘 부탁드립니다. 우리 모두 화이팅해요!!  ^^//
2013/12/04 20:25 2013/12/04 20:25

TRACKBACK :: 이 글에는 트랙백을 보낼 수 없습니다

1  ... 12 13 14 15 16 17 18 19 20  ... 875 
BLOG main image
꼬날의 좌충우돌 PR현장 이야기

by 꼬날

공지사항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875)
오늘은.. (5)
꼬날이 간다 (130)
스타트업 PR 이야기 (88)
일종의 일기랄까? (175)
회사에서 랄랄라 (147)
좌충우돌 과거사 (8)
인터넷을 달리는.. (262)
이벤트와 늬우스 (50)

달력

«   2017/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 4334491
  • 335755
Tatter & Media textcube get rss
꼬날's Blog is powered by Textcube. Designed by Qwer999. Supported by Tatter & Media.